반응형

2013년 5월 17일에 남아공 시간으로 오후 3시에 제 2회 청소년 화이트해커 경진대회가 열렸습니다.

이 대회는 청소년(출생 95년이하) 화이트해커들이 출전하는 대회로써 '청소년'들만 참가할 수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많은 CTF들은 성인들이 참여하시는데, 이 대회는 순수 청소년들만 실력들을 겨루어 볼 수 있는 대회라 더 의미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실력도 확인할 수 있고 말이죠.

링크는 play.newheart.kr 입니다.


포스터입니다. 작년의 포스터와 비슷하더군요.ㅋㅋ

인트로 페이지입니다. 후원ㄷㄷ;;

점점 열리는 문제들.. 그리고 점점 해결되는 문제들..ㅋㅋ 풀이 올리고 싶네요. 실제로 퍼음으로 문제를 풀 수 있었던 대회가 이거니까요. 한번 보고서나 하나 써볼까봐요..ㅋㅋ 저 CLOSED는 끝까지 열리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간단하죠? 웹이라 못풀었.. 지만 대회는 정말 재밌었어요.


나머지 페이지들입니다. 클릭하시면 커져요.

아무튼 진짜 재밌었습니다. 

저는 300점으로 98위를 했습니다. 겨우겨우 100위안에 들었죠ㅋㅋ.. 조금 더 빨리 풀었더라면 적어도 70~80위에는 들을 수 있었을텐데요, 게다가 오늘 보너스 100 문제의 풀이를 보고 멘붕을 했습니다. 아아...

그래도 정말 재밌는 대회였습니다. 내넌에도 다시 참가하고 싶네요.




인하대 제 2회 청소년 화이트해커 경진대회 2013.pdf

ㅋㅋ이제와서 보고서 찾아서 보니.. 어.. 쓸 필요가 없었던것 같은데..

반응형
  1. 질문! 2014.02.18 09:44

    이런 해커 대회에 나가려면 뭘 배워야하는거죠?? 그리고 어떻게 배우나요? 학원을 다녀야되는건가요??
    꼭 한 번 해보고 싶은데 컴퓨터쪽으로는 문서나 마이크로 소프트관련된 자격증만 따봤고 C언어나 그런 네트워크쪽으로는 한 번도 배워본적이 없거든요...ㅠㅠ

    • BlogIcon EverTokki 2014.02.19 00:07 신고

      학원다닐 필요 없습니다. 워게임이나 대회를 가르쳐줄 학원도 없기도 하고요..
      정보보안을 하고 싶으신 거라면 c언어부터 시작하시면 됩니다. (네이버나 구글 같은곳에 쳐보시면 많이 나와요) 그리고 워게임들을 하나하나 풀기 시작하면 (저는 xcz.kr를 추천합니다 wechall.net에 가시면 목록도 있어요) 언젠간 대회에서도 문제를 풀을 수 있게 됩니다.
      대회는 대부분 그냥 등록은 자기맘이니까 찾으셔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2. 질문 2014.09.03 20:29

    이번에도 3회가 열린다고 해서 한번 참가해보고 싶은데
    대회 방식이 그냥 집이나 이런곳에서 온라인으로만 문제만 푸는건가요?
    순위권 안에 들때만 시상식 하러 가는거구요.

+ Recent posts